이번 명절에 경남 사천에서 경기도 양평까지 올레네비를 켜고 달렸는데, 별의별 경험을 다 했습니다.
느낀점을 몇가지 정리하자면..

1. 지방에는 교통량 정보가 부족한 경우가 많다.
 경남 사천에서 중부내륙 고속도로를 통해 양평까지 가도록 안내를 해주던데, 실제 중부 내륙고속도로에 들어선 이후론 거의 브레이크를 밟을 일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중부내륙고속도로로 접근하는 길이었습니다.

사천에서 진주-마산을 거쳐 중부내륙 고속도로로 진입하게끔 안내를 해주는데, .. . . 길이 꽉 막히더군요.

그래서 도로 정보를 살펴보니.. 꽤 큰 도로임에도 불구하고 올레네비상으로는 전혀 교통정보가 나오질 않더군요. 지도를 좀 살펴보다가 제가 잘 아는 길임을 깨달고는 부랴부랴 다른 길로 우회해서 가긴 했는데... 새로길을 좀 확장한 것 같던데 마산으로 진입하는 그 도로는 명절에 한번 막히면 10km 가는데 2시간은 가뿐히 넘기는  도로거든요 ㅠㅠ..

뭐 네비에서는 그런 정보가 전혀 없으니 그쪽으로 안내를 했겠지만... 올레 네비만 멍하니 믿고 갔다가는 큰 일 날 뻔했습니다. 

2. KT 망이 약한 지역에서도 위험하다.
중부내륙을 타고 올라오다가 대구 즈음에서 길을 조금 잘못들었는데, 갑자기 3G 망이 끊겨버리더군요 -_-; ... 그래서 약 10여분 가량 헤메다가 ... 중앙 고속도로를 타고 올라왔습니다. 그런데, 중앙고속도로가 강원도를 관통하는 도로라 그런지.... 3G 가 1~2번 더 끊겨버리더군요. 올레네비는 3G 망에 접속할 수 없으면 안내를 종료해버립니다. 어차피 지도 데이터와 GPS 데이터만으로도 안내가 가능할텐데 3G 망에 접속할 수 없다고 운전중에 안내를 종료해버리는니 황당하더군요 ㅜㅜ...

이때부터는 올레네비와 차량에 원레 있던 네비를 같이 켜고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3. 그래도 수도권쪽 막히는 도로에서는 유용하다.
경기도에 거의 근접하자 차량에 있던 네비는 여주쪽으로 빠져 나가기를 권장합니다.
하지만 올레네비는 꿋꿋하게 직진을 요구합니다. 아니나 다를까 여주쪽으로는 차량들이 아주아주 길게 줄을 서 있습니다 -_-;; 그 와중에 사고도 1~2건 나 있구요. 올레 네비가 시키는대로 쭉~ 직진해서 횡성쪽으로 빠져나와 양평으로 들어갔습니다. 물론 그 와중에 차량 정체는 한번도 없었구요. 

수도권쪽 도로는 아무래도 교통량 정보가 풍부하게 있고, 3G 망이 끊어질 위험도 없으니 올레 네비가 제대로 먹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명절에 가족들 태우고 지방 갔다오신 수많은 운전자분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ㅜㅜ.... 
집-고향-처가-집으로 한바퀴 쭉 도는 동안 가스값만 10만원들어가고, 거리로는 대략 700 km 정도 되네요 ㅋ..
 
신고
  1. Favicon of http://www.LodiPlumbing.net BlogIcon Lodi Plumber 2012.02.10 15:41 신고

    Amazing work! The information supplied was very helpful. I am hoping you keep up the great work performed.
    <a href="http://www.LodiPlumbing.net">Lodi Plumber</a> 들러주시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