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1 : 그래..김주익 샘은 이거 끝나고 뭐하시려고?

나 : 일단은 좀 놀려구요.. 말레이시아행 표도 끊어놨어요. 

샘2 : (버럭) 아니 젊은 사람이 뭘 또 놀아!

나  : (움찔) 완전 노는건 아니고 ... 코딩 과외나 할까해요.

샘3 : 그거 좋지. 사람이 전문성을 살려야지

샘1 : 우리 딸도 여건이 되면 샘한테 보내서 배우게 하고 싶은데.. 제주시에서는 할 생각 없어요?

나  : 그..글쎄요.. 그런데 이걸 돈 받고 가르치는게 영 찝찝해요.

샘1 : 무슨 소리에요? 일단 돈 버는데만 집중을 하세요.


다들 선생님들이라 그런지 대화를 하면 항상 수업을 받는 기분이다. 말투 자체도 뭔가를 가르치는 말투고..;;;[각주:1]


법적으로 선생님들은 겸업이 금지되어 있고, 특히 과외는 절대로 하면 안되지만..

나는 퇴근하고 과외를 하는게 가능하다.( 열심히 법 뒤져봤다 )


일단 테스트 삼아 2명을 가르쳐봤다.

 과연 내가 누굴 가르치는데 소질이 있는지 없는지부터 확인을 해야 했다.


해보니 ... 소질이 전혀 없다고는 못하겠다. 괜찮게 가르치고 있는 것 같다. 

학생 부모님이 1달 하는거 보더니.. 다음 2달치를 한번에 입금해버리는 걸보니... 

고객 입장에서도 괜찮아 보이는 거 같다. 


그래도..남의 돈 받고, 남의 소중한 자녀를 가르치는데 어설프게 할 순 없어서... 강의 사이트도 만들었다.

아.. 강의 방식의 많은 부분은.. 내 인생에서 제일 좋았던 교육으로 기억되는 AC2( http://ac2.kr ) 에서 가져왔다. 

정말 제대로 돈이 되면 창준님한테 라이센스비라도 드려야 할 것 같다..;;;

 

http://codingcraft.kr 



... 10달러에 파키스탄 디자이너에게 로고 디자인 맡기고,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으로 뚝딱뚝딱 혼자 작업했더니.. 


.....역시나 안예쁘다..


그래도 인터넷 동영상 강의 사이트 하나가 불과 몇 만 원 선에서 만들어졌다. 참 좋은 세상이다.;;

디자인만 바꾸면 udemy 같은 유료 사이트랑 똑같이 할 수 있다.. 

기능적으론 수강생 관리부터 과목 관리 동영상 등록 등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위한 모든 기능이 들어가 있다. 


그런데 나도 동영상 강의 보기 지겨워하는데..수강생이라고 이걸 볼까? 싶어서 좀 뒤지다가 괜찮은 툴을 발견했다.

강의 내용 보면서 옆에서 직접 입력해서 결과도 볼수 있는 웹 IDE 류의 툴이다. 


http://codigcraft.goorm.io 



회사에 연락해서 내 전용 채널을 개설했다. ... 


첫 과외 수강생은 어쩔 수 없이 이 툴의 모르모트가 되어.. 효과적인 교육 프로세스를 찾는데 동원되고 있다.


음....뭔가 그럴싸한...온오프라인 과외 플랫폼이 되어가는 느낌이다..


아.. 누가 뒷통수 칠까 싶어서 상표권도 출원했다..;;;; 

더 이상 뒷통수 맞는 경험을 하긴 싫다..;;;;


아.... 그리고 카카오톡에 플러스친구도 만들어놨다. ...;;;

여기 통해서 상담을 받을 계획이다. 


때마침 어떤 스터디 카페에서 무료 강연을 해줄수있겠느냐고 물어와서 해준다고 했더니.. 

신청하는 학부모님들 문자가 엄청나게 온다. 1달 동안 받을 문자를 반나절 동안 다 받은 느낌이다....;;; [각주:2]


학부모님들에게 사교육 없이 집에서 코딩 공부할 수 있는 방법, 도구, 서비스들을 소개하려고 한다. 


참 뭔가 이율배반적이다.


제대로 된 걸 가르치고 싶어서 이것저것 뒤지고,  사이트도 만들고 하면서..

또 한편으로는 굳이 이걸 돈 내고 배우지 말고 스스로 배우라고 말하고 있다. 



어제 글에 이어..진짜 내가 하고 싶은게 뭔지.... 지금도 모르겠다..-_-;


하고싶은게 뭔지 모르면서..이 플랫폼을 확장하기 위한 생각은 계속 나온다.

동영상 채널을 하나 만들건데... 가칭 '코드 읽어주는 남자' .....

잔뜩 사둔 Micro:bit을 이용한 단발성 코딩 체험 행사 .... (참가비 한 3만원씩 받고 그냥 교육 시키고 난 다음 집에가서 해보라고 기기를 주는... )


..... 여기까지 해놨는데... 혹시 이런거 같이 하고 싶은 사람 있나요? -_-;;;

별 열정없이 시간날때마다 조금씩 한거라...영혼이 깃들어 있지 않아요. 여기에 영혼을 불어넣어 주실 분을 찾습니다 -_-;;;;;


  1. 게다가 행정 직원을 제외하면 내가 최연소라 더 그런건지도 모르겠다. [본문으로]
  2. 사실... 광고 문자를 제외하면 문자가 거의 안온다. [본문으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다이어리 in 제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읽은 메일 0 으로 만들기(in Gmail)  (0) 2017.11.14
코딩 과외...진행 경과  (0) 2017.10.14
그래서 하고 싶은게 뭐지?  (0) 2017.10.13
정관 수술 후기  (0) 2017.09.30
운동한 만큼 기부하기?  (1) 2017.09.22
아무 것도 할 줄 모릅니다.  (0) 2017.09.2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