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런저런 분위기를 보면 코인 투자 안하면 뒤져지는 것 같은 조바심이 느껴집니다. 


수십만원으로 수천만원을 벌었네 하는 이야기도 심심찮게 들려오고, 심지어 수십억을 벌었다는 이야기도 심심찮게 들려옵니다.


특히 초창기부터 코인 투자(라고 쓰고 투기라고 읽음)를 한 사람들은 IT 에 익숙한 사람들이 많아서 수익 인증을 하는데 거리낌이 없습니다.



수많은 수익 인증 스샷


네... 저도 일조 했습니다..-_-;;


저도 30만원으로 몇 달만에 4~5000만원 정도의 수익을 올려버렸으니..;;


주변에서 이런저런 사례들을 접하면 자신도 모르게 조급해집니다. 당장 거래소에 계좌 만들고 뭐라도 사놔야 할 것 같습니다. 


남들 다 돈버는데 혼자서 뒤쳐진다는 생각이 들겁니다. 


그런데 절대 조급해하시면 안됩니다. 조급하게 앞뒤 따져보지도 않고 돈을 거래소에 집어넣으면 위에서 수익 인증한 사람들의 먹이감이 될 뿐입니다.


결국 거래소에서 여러분이 코인을 거래하는 건 저런 사람들이 미리 사둔 코인을 더 비싸게 구매하는 것 밖에 안되거든요. 


더 오를거라구요? 더 오르는 그 돈은 누가 댈까요? 또다른 신규 시장 진입자들이 더 비싸게 사주는 것 뿐입니다..;;;


이러니 폰지 게임 소리를 듣죠...;;;


내일 비트코인이 오를까요? 이더리움이? 이더리움 클래식이? ... 사실 답은 아무도 모릅니다. 



그런데 재미난 건, 거래소에서 사둔 그 코인들 실제 자기 지갑으로 옮겨서 그걸로 구매를 하거나 해본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어떤 코인이 어떤어떤 기술을 써서 어떻게 활용될 거며 그러니 값이 오른다고 열변을 토하는 분들도..실제 그 코인으로 그걸 해본 적이 없습니다.


좀 심한 경우는 코인과 토큰을 구분하지 못하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전 주변에서 코인 같은거 물어보면.. 일단 코인을 구매하기 전에 그 코인에 대한 공부부터 하라고 말합니다. 


이걸로 뭘 할 수 있는지, 실제 개발진들이 일을 하고는 있는건지 등등..


괜찮은 사이트 하나를 소개할께요..


https://www.coingecko.com/en




이 사이트는 각 코인별 가격과 전체 시장 가격, 그리고 개발진의 활성도(git 등을 모니터링), 커뮤니티 활성도 등을 대략적으로 보여줍니다.


특히 주의해서 보셔야 할 포인트는 위 표에서 Developer 라고 된 부분. 어떤 코인들은 발표만 해놓고 개발진이 돈만 받고 개발 중단한 경우도 있습니다. 


진정한 대박(?)을 노리신다면.. 신규 코인이고 아직 사람들이 잘 몰라서 가격은 싼데..앞으로 장래가 유망해 보이는 녀석을 고르세요 ^^


...상상 이상의 수익률을 보여줄겁니다..; 


개인적으로 지금 메이저 코인들은... 당분간 그냥 횡보일 것 같습니다. ... 횡보라곤 해도 주식 같은거보다는 변동폭이 꽤 커서 그 안에서도 트레이딩으로 수익 뽑아낼 순 있겠지만... ... ... 뭐 그건 진짜 도박판이죠..^^;; 




  1. Favicon of http://drmcatcher.tistory.com BlogIcon DrmCatcher 2017.12.17 15:42 신고

    잘보고 가요~~

+ Recent posts